본문
[애니/만화] 건담) 시데와 철혈로 알수 있는 2D 메카물의 문제 [13]

983216741234
(4714223)
출석일수 : 2077일 LV.30
69%
Exp.추천 21 조회 3547 비추력 112172
작성일 2025.06.25 (04:10:37)
IP : (IP보기클릭)122.35.***.***
2025.06.25 (04:10:37)
ID | 구분 | 제목 | 글쓴이 | 추천 | 조회 | 날짜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54 | 전체공지 | 이미지 서버 장애 공지 | 8[RULIWEB] | 2025.06.20 | ||
63429467 | 공지 | 유머 게시판 통합 공지 | _루리 | 42 | 390375 | 2023.10.19 |
30617690 | 질문 | ALUA F108 키보드 우측 상단 키가 활성화 되지 않음 (4) | 원신빼고태그붙임 | 1 | 944 | 2025.06.25 |
8310 | 데스 스트랜딩 | 다른 유저들 지원요청은 어떻게 하는거에요? (2) | Mugen862 | 227 | 00:57 | |
8307 | 데스 스트랜딩 | 스탠다드는 언제부터 다운 가능한가요?? (2) | 루리웹-9863966453 | 370 | 2025.06.25 | |
71222604 | 잡담 | 메이룬스 데이건 | 7 | 05:42 | ||
71222603 | 잡담 | 귀뚤개미 | 12 | 05:42 | ||
71222602 | 게임 | 깊은바다나미 | 16 | 05:41 | ||
71222601 | 자작그림 | TTMK | 15 | 05:41 | ||
71222600 | 애니/만화 | 인생 피자 | 33 | 05:41 | ||
71222599 | 게임 | 그림자의달 | 40 | 05:41 | ||
71222598 | 잡담 | 이민아님이세카이 | 2 | 49 | 05:40 | |
71222597 | 잡담 | 김골드 | 10 | 05:40 | ||
71222596 | 유머 | 누리Ai | 2 | 87 | 05:40 | |
71222595 | 유머 | 누리Ai | 3 | 133 | 05:39 | |
71222594 | 잡담 | Prophe12t | 2 | 139 | 05:36 | |
71222593 | 잡담 | 캐서디 | 1 | 86 | 05:36 | |
71222592 | 유머 | 누리Ai | 3 | 113 | 05:36 | |
71222591 | 애니/만화 | 데빌쿠우회장™ | 62 | 05:36 | ||
71222590 | 애니/만화 | 넘버걸 | 2 | 101 | 05:36 | |
71222589 | 잡담 | 클리토리텔레스 | 107 | 05:35 | ||
71222588 | 유머 | Xenteros | 12 | 527 | 05:35 | |
71222587 | 인방 | 가챠운골짜기의볼드 | 1 | 60 | 05:35 | |
71222586 | 잡담 | RE: OL | 1 | 98 | 05:34 | |
71222585 | 잡담 | 안이상한사람 | 1 | 71 | 05:34 | |
71222584 | 유머 | 로시난떼 | 3 | 174 | 05:33 | |
71222583 | 잡담 | 무니눔 | 5 | 162 | 05:33 | |
71222582 | 잡담 | GOAT미오🌲 | 4 | 74 | 05:33 | |
71222581 | 유머 | 누리Ai | 15 | 1010 | 05:33 | |
71222580 | 게임 | 깊은바다나미 | 97 | 05:33 | ||
71222579 | 유머 | 누리Ai | 2 | 175 | 05:33 | |
71222578 | 잡담 | Dolodarin | 4 | 218 | 05:31 | |
71222577 | 잡담 | 으향~ | 2 | 108 | 05:31 |
(IP보기클릭)211.118.***.***
철혈은 몰라도 시뎅은 리마스터 이전엔 전투씬의 뱅크씬 비율이 훨씬 높아서 문제였음 심지어 전작인 시드에서 쓰인 뱅크씬 마저 구도를 완전히 똑같이 해서 기체만 바꾼채로 내보냈고 ㅇㅇ
(IP보기클릭)220.92.***.***
로봇대전도 점점 손으로 그린 그림보다 cg 랜더링한 이미지로 만드는게 늘어남
(IP보기클릭)211.118.***.***
어디까지나 연출로서의 뱅크씬이나 예산 사정상의 뱅크씬 사용이라면 모르겠는데 쟤넨 예산 받아 처먹을거 다 받아 처먹고도 그 지랄을 해놨다는게 문제지 결국 감독과 각본가 년놈 부부가 태업을 하니 벌어진 문제였지만
(IP보기클릭)39.118.***.***
아이돌물 댄스도 이제 3d로 그리거나 3d로 애초에 안무 짠 다음에 거기에 덧대는 걸로 바꾼지 오래인데(걔중엔 로토스코핑도 꽤 존재) 사람도 아닌 로봇이면 당연히....
(IP보기클릭)1.245.***.***
시드가 뱅크신이랑 총집편이 많은게 작가년이 지 남편(감독빽) 치질해서 멀쩡이 일하던 사람들 그만두게 만들고 방송국에 넘겨야하는 날짜 까지 글 안쓰고 쳐 놀러다녀서 작화팀에서 부랴부량 총집편으로 때우거나 뱅크신 짜집기로 때운거
(IP보기클릭)210.178.***.***
뭐 반다이도 알고있다보니 하사웨이도 2d 메카 전투씬은 빔샤벨 맞대는 장면 단 한컷이였고 시기적으로 수마가 진짜 마지막수준이었던듯
(IP보기클릭)210.178.***.***
뭐 반다이도 알고있다보니 하사웨이도 2d 메카 전투씬은 빔샤벨 맞대는 장면 단 한컷이였고 시기적으로 수마가 진짜 마지막수준이었던듯
(IP보기클릭)220.92.***.***
로봇대전도 점점 손으로 그린 그림보다 cg 랜더링한 이미지로 만드는게 늘어남
(IP보기클릭)143.105.***.***
3D 골격이라도 색감이나 움직임, 카메라 각도에 따른 왜곡 등등의 디테일을 잘 마무리해주면 그건 그거대로 좋긴 하더라. 노하우가 쌓이면 훨씬 좋아질 수도 있을 거 같아. 그래도 나는 2~3등신의 과장된 SD 비율과 도트 스프라이트를 통해 그려내는 특유의 역동감이 그리워. | 25.06.25 04:39 | | |
(IP보기클릭)39.118.***.***
아이돌물 댄스도 이제 3d로 그리거나 3d로 애초에 안무 짠 다음에 거기에 덧대는 걸로 바꾼지 오래인데(걔중엔 로토스코핑도 꽤 존재) 사람도 아닌 로봇이면 당연히....
(IP보기클릭)211.118.***.***
철혈은 몰라도 시뎅은 리마스터 이전엔 전투씬의 뱅크씬 비율이 훨씬 높아서 문제였음 심지어 전작인 시드에서 쓰인 뱅크씬 마저 구도를 완전히 똑같이 해서 기체만 바꾼채로 내보냈고 ㅇㅇ
(IP보기클릭)211.118.***.***
덴드로비움[후미카P]
어디까지나 연출로서의 뱅크씬이나 예산 사정상의 뱅크씬 사용이라면 모르겠는데 쟤넨 예산 받아 처먹을거 다 받아 처먹고도 그 지랄을 해놨다는게 문제지 결국 감독과 각본가 년놈 부부가 태업을 하니 벌어진 문제였지만 | 25.06.25 04:19 | | |
(IP보기클릭)1.245.***.***
덴드로비움[후미카P]
시드가 뱅크신이랑 총집편이 많은게 작가년이 지 남편(감독빽) 치질해서 멀쩡이 일하던 사람들 그만두게 만들고 방송국에 넘겨야하는 날짜 까지 글 안쓰고 쳐 놀러다녀서 작화팀에서 부랴부량 총집편으로 때우거나 뱅크신 짜집기로 때운거 | 25.06.25 04:27 | | |
(IP보기클릭)211.118.***.***
ㅇㅇ 그건 너무 유명한 일화라 잘 알고 있는데 결국 하기 싫다는거 억지로 각본가 자리에 앉혀둔건 후쿠닭임 방임 문제도 후쿠닭 책임인지라 이미 죽은 그 마누라만 탓하기엔 후쿠닭의 문제가 너무 컸음 | 25.06.25 04:28 | | |
(IP보기클릭)218.144.***.***
3d 애션이 있는 건담을 보자구
(IP보기클릭)211.118.***.***
3D 애(니메이)션 | 25.06.25 04:26 | | |
(IP보기클릭)218.144.***.***
액션 적을려다가 ㄱ 자가 빠진거임 | 25.06.25 04:27 | | |
(IP보기클릭)211.118.***.***
오타 난거 보고 갑자기 드립이 떠오른것 뿐임 근데 3D CG라곤 해도 결국 애니메이션은 맞지만 | 25.06.25 04:28 | | |
(IP보기클릭)106.101.***.***